이번엔 다시 초심으로 돌아와서 프리스비 운동의 R&D를 할 예정이다.
기존에 쓰던 Cloth신에서 R&D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OVR을 추가하여 VR환경에서 작동하도록 만들었고, 디스크에도 Grabbable컴포넌트와 Hand Grab interactable컴포넌트를 부착해주었다.
그리고 TestThrowing과 TestThrowingVR 씬을 만들어서 TestThrowing씬에선 임의로 힘과 각속도를 줘서 실험하고 VR환경에서 어떻게 날라가는지 실험하는데엔 VR신을 활용하기로 했다.
원반에 맞는 움직임을 구현하기 위해 디스크 골프 영상을 계속 돌려보다가 실제로 원반을 날릴때 원반의 회전방향으로 휘는게 아니라 원반이 어떤 축으로 기울어져 있냐가 그 방향으로 회전하는데 더 큰 영향을 주는 것을 알게 됐다.
그래서 원반이 휘는데 많은 힘을 작용하는 마그누스 효과는 주석처리하고 일단 기존 원반의 이동에 영향을 주는 코드를 수정하는 식으로 하는게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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