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의 외적인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서 URP파이프라인을 사용해보기로 했다.
URP는 Universal Render Pipeline의 약자로 공식문서에 따르면
라고 한다.
기존프로젝트에서 URP로 전환하면 문제가 생겼을때 복구가 어려울수도 있기 때문에 새프로젝트에 기존프로젝트를 옮겨서 URP로 전환할 생각이다.
기존프로젝트의 에셋을 Export해서 새 프로젝트로 이식 해보자.
기존 프로젝트의 에셋이 유니티 패키지 파일로 받아 졌다.
새 3D URP 프로젝트를 파자.
그리고 다운받은 유니티패키지파일을 새 프로젝트에 임포트해주었다.
임포트된 파일을 까봤는데 메테리얼이 분홍색으로 변해 있었다..
전에 이것에 대한 대처를 에셋을 구매한 사이트에서 확인했기 때문에 따라서 해보자.
대충 Built-in 프로젝트를 파서 에셋을 임포트한 다음 URP로 전환하라는 내용이다.
새로팠던 프로젝트는 URP 프로젝트이므로 Built-in 프로젝트를 다시 새로 파주었다.
그리고 아까 내보낸 에셋을 받아서 새로 판 Built-in 프로젝트에 import해주었다.
그리고 URP를 설치했다.
렌더파이프라인을 만들어서
Project Settings -Graphics - Scriptable Render Pipeline Settings에 적용해주자
적용이 끝나니 화면이 분홍색파티가 되버렸다.
이제 분홍색이된 모델들의 렌더큐 값을 3000으로 늘려야 하는데 메테리얼에서 렌더큐 값을 3000으로 늘려도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았다.
그래서 셰이더를 직접 열어서 렌더큐 값을 바꿔주기로 했다.
Queue값이 Geometry(2000)으로 되있는데 Transparent(3000)으로 바꿔주도록 하자
바꿨더니 일부는 돌아왔는데 바위와 나무는 분홍색에서 돌아오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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