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Mountain맵에서 쓸 타임라인을 만들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Island맵에서 쓸 타임라인을 만들어 볼 것이다.
Island맵은 골프카가 아니라 보트를 타면서 등장하는 연출로 해보고자 한다.
그걸 위해서 보트 모델을 구해서 씬으로 가져와주었다.
저번 타임라인과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을 사용해서 보트를 움직여보자.
보트에 Animator 컴포넌트를 추가해주었다.
이제 애니메이션을 만들자
그런데 만들고보니 애니메이션만 있는게 너무 밋밋해서 보트가 움직일때 물보라가 치는 효과를 넣어 주고 싶었다.
검색을 하다 깃허브에 있는 Boat Attack 프로젝트를 한번 까보기로 했다.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BoatAttack
GitHub - Unity-Technologies/BoatAttack: Demo Project using the Universal RP from Unity3D
Demo Project using the Universal RP from Unity3D. Contribute to Unity-Technologies/BoatAttack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Boat Attack 프로젝트에 있는 WInd Suffer의 Partical을 보트에 한번 적용해보자.
먼저 Package Export를 통해 텍스쳐를 포함해 _waterFoam과 Splash 메테리얼을 가져왔다.
워터폼은 물표면에 생성되는 파티클이고 스플래시는 보트에서 튀어나오는 물보라의 파티클이다.
Export하고보니 쉐이더가 없어서 쉐이더도 같이 가져와주었다.
그런데 적용해보니 쉐이더가 URP로 되어 있어서 기존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없었다.
아직까진 URP로 전환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찾아야 했다.
어쩔 수 없이 Standard에 있는 기본 파티클 쉐이더를 한번 써보기로 했다.
스탠다드에 있는 쉐이더를 이것저것 적용해봤는데 Standard Unlit을 사용하는게 가장 무난하게 나왔다.
원래라면 Foam뿐만아니라 splash 메테리얼또한 적용해야 하지만 적용한 파티클자체가 입체감이 있어서 foam만 적용해도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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