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metry Dash [#6] - 스테이지 후반부 제작 / 파티클 붙이기
1. 스테이지 후반부 제작
스테이지 초반부와 우주선으로 변신하는 부분이 끝났으므로 이번엔 스테이지 후반부를 설계하겠다. 저번에 스테이지 초반부를 우주선 부분을 다 만들었다.. 라고 생각했는데 치명적인 실수를 하나 했다. 프레임 블록의 x사이즈가 조금 작게 설계되있었다. 다른 플랫포머 게임이면 그렇게 심각한 문제는 아니겠지만 지오메트리 대시는 bgm이 같이 나오는 게임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야 할 것 같다. 그래서 커스텀 에디터를 만들어서 블록을 설치하기로 했다.
마우스로 특정 위치를 클릭한다음 그 좌표를 저장해서 Place Block을 누르면 그 좌표에 Block을 생성하는 커스텀 에디터를 만들었다. 좌표를 그대로 찍으면 불편하므로 Mathf.Round를 사용해서 (63, -1.6)좌표에 있는 블록을 시작으로 블록이 딱딱 맞게 들어 가도록 코드를 짜주었다
근데 해보니까 되게 불편했다. 마우스 좌표를 찍고 블록 생성을 찍고 2번 클릭해야 하기 때문에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느꼈다 그래서 임시로 캐릭터 오브젝트를 고쳐서 방향키로 움직이게 하고 캐릭터 오브젝트가 있는 위치에 블록을 찍는 방법으로 바꿔 보았다. 근데 하다보니까 블록을 대량으로 컨트롤D해서 복사한 다음 옮기는 방법을 더 많이 쓴 것 같다;
2. 파티클 붙이기
캐릭터가 달릴때 생동감 있는 효과를 넣어주기 위해서 캐릭터가 땅에 닿아 있는 동안 파티클을 방출하도록 설정할 생각이다.
먼저 인터넷에서 square이미지를 구해서 메티리얼을 만들고 파티클에 넣어 주었다.
그리고 Play on awake는 끄고 방향을 회전 시킨 다음 Shape를 corn으로 하고 크기와 각도를 조절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