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콘텐츠 제작

Geometry Dash [#0] - 게임분석

송현호 2023. 9. 7. 18:17

1. 게임 소개

GeoMetry Dash

장르 : 플랫폼 게임, 음악 비디오 게임

 

스테이지 마다 고유한 bgm이 존재하고 이를 기반으로 스테이지가 진행됨

 

특이사항: 리듬게임아님

 

 

 

 

 

 

 

2. 만들게 된 계기

예전에 재밌게 했던 게임이라서

 

타 러닝게임과 차별화 되는 점 (음악)이 있어서 만들고 싶었다.

 

 

 

 

 

 

 

 

3.  시스템 분석

 

 

게임 시작화면

 

 

 

 

 

 

 

Stats UI

 

 

1. 시간마다 배경화면 색 변경됨

2. 일정 간격으로 캐릭터 지나감

3. 스테이지 선택 창으로 이동할때 페이드 아웃

4. 배경 스크롤링 적용됨

 

 

 

 

 

 

 

 

 

 

 

사망 시 or 클리어 시 출력되는 UI

 

인게임 상단 오른쪽 정지 버튼 클릭 시 뜨는 팝업

 

1. 캐릭터가 오른쪽 방향으로 자동으로 이동함

2. 장애물과 닿으면 파괴되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감 (네모의 옆면에 닿아도 파괴)

3. 게임 초반부에 도전 횟수 표시

4. 바닥과 닿아 있을때 파티클 생성

5. 장애물과 닿아서 파괴될때 파티클 생성

6. 화면 터치 시 점프

7. 바닥과 접촉이 끝날때 캐릭터가 오른쪽으로 90도 회전함

8. 게이트를 지나갈때 우주선을 탄 상태로 캐릭터가 변경됨

9. 우주선을 탄 상태가 되면 화면을 누르고 있을 때 상승하고 누르고 있지 않을 때 하강하는 방식으로 이동이 변경됨

10. 게임 클리어 시 이펙트와 함께 클리어 UI 생성

 

 

 

 

 

 

4. 요구사항

1. 게임 시작화면에 배경 스크롤링 적용

2. 배경화면의 색은 주기적으로 변경되어야 함

3. 인게임 시작 시 캐릭터가 화면 밖에서 나타나야함

4. 캐릭터는 자동으로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점프가 가능해야함

5. 캐릭터가 장애물 혹은 땅의 옆면에 충돌할 경우 파괴되야함

6. 음악에 맞춰 인게임 리듬감 구현

 

R&D 리스트

1. 배경 스크롤링

2. 커스텀 에디터 

3. 파티클 시스템

 

 

 

 

 

 

 

 

5. 일정

 

1일차 - 오전 / 오후

게임소개 / 배경 스크롤링

 

2일차 - 오전 / 오후

 씬전환 + UI / 캐릭터 컴포넌트 제작 

 

3일차 - 오전 / 오후

인게임 바닥 만들고 bgm 넣기

 

4일차 - 오전 / 오후

인게임 장애물 발판 설치

 

5일차 - 오전 / 오후

카메라 / 우주선 변신

 

6일차 - 오전 / 오후

파티클 이펙트 붙이기

 

7일차 - 오전 / 오후

클리어 연출 만들기 / 결과물 발표

 

 

 

 

 

 

 

 

 

6. 리소스

 

https://www.spriters-resource.com/mobile/geometrydash/

 

인게임과 관련된 에셋은 대부분 이 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었다.

 

이펙트나 연출에 관련해서는 조금 더 알아봐야 할 것 같다.